Online to Offline (Online for Offline)의 줄임말로,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일어나는 비즈니스를 아우르는 단어로서, MZ세대의 필수기능요소로 자리잡고있다

(역)경매서비스

공급자와 사용자간의 경매/입찰 방식의 서비스

  • 판매자, 구매자 간 1:N, N:1 방식의 거래기능을 중심으로 사업이 확대되는 서비스
  • 정보의 비대칭이 만연했던 오프라인 시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각광받음

예약 서비스

장소 또는 서비스를 이용 할 날짜와 시간을 기반으로 예약 및 관리 기능 제공

  • 날짜별/시간별/장소별로 구분되는 상품을 웹에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
  • 중복을 허용하지 않는 민감한 트랜잭션 처리와 빠른 응답속도 제공이 핵심임

정기 구독 서비스

전자상거래(이커머스, 온라인 쇼핑몰, 디지털콘텐츠)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 중 하나

  • 사용자에게 정기적으로 서비스와 결제를 제공 및 스케줄 관리
  • 일반적인 구매형태(온디맨드)에서 구독형태(정액제)로 소비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음

기타 중개 서비스

공급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자와 연결하는 프로세스 구현

  • 위치(GPS), 관심사, 카테고리(상품유형) 등을 바탕으로 구매자에게 최적의 판매자를 매칭하는 서비스
  • 빅데이터, 인공지능(AI)의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한층 더 정교한 매칭이 가능하게 기술이 발전하고있음

제작문의